본문 바로가기

여행뚜벅이라면 (요기!)

인천공항 이용 꿀팁 7가지 (꿀팁 알고싶다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꿀벌입니다.

요즈음  여름 성수기다 보니 해외여행 많이들 가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더욱 더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 

 

그럼 인천공항을 알차게 이용하는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꿀팁은 긴급 여권 발급 서비스 입니다.

여권은 여행을 가는데 꼭 있어야 할 필수품인데 만약 가져오지 못했다면 너무 걱정되고 후회하게 됩니다.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이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

여권 사진 두 장과 신분증 그리고 여권 발급 신청서가 있어야 하고

긴급 여권 사유서와 분실 신고서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항공권과 숙소 예약 서류가 있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모두 이 서비스를 허용해주지는 않습니다. 출국하는게 긴급하다고 인정되어야만 긴급 여권을 발급해줍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여행 꿀벌이 많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너무 준비할게 많고 여러 서류들을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는 확률이 거의 없어서 여권은 꼭 챙겨가는 것 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긴급 여권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이와 같습니다.

위치는 제 1 여객터미널이나 제 2 여객터미널의 외교부 영사민원실입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단,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연락처는 032-740-2777이고 여기로 전화하셔서 이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문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소요 시간은 90분입니다. 수수료는 성인은 2만원 소아는 만원이라고 합니다.

정말 긴급할 때 이용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두번째는  캐리어 수선 서비스입니다. 캐리어 바퀴가 공항에 오다가 망가졌다면 너무 걱정되고 여행 내내 불안하고 그럴겁니다. 혹시 캐리어에 달려 있는 잠금 장치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스트레스 받으실 겁니다. 그러실 경우 캐리어 수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데 왜 수선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이 들으실 수 도 있습니다.

지만 여행 당일 마음은 급하고 캐리어를 망가뜨리는거보다

이 서비스를 받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서비스는 제 1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스파온에어 내 수선실에서 캐리어를 수선해준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에는 비용이 듭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긴급할 때 나 꼭 필요할 때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캐리어를 신속하게 고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3000원 샤워실 입니다.

여러분 특히 여름에 여행가실 때 몸이 끈끈하고 씻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집에 가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비행기는 타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3000원 샤워실 이용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는 말그대로 이용료가 3000원이고 수건과 샴푸

그리고 샤워젤과 헤어드라이어까지 있어서 걱정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환승객은 이 서비스를 무료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샤워실을 이용하려면 제 1 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에서 25번 게이트나 29번 게이트에 근처에 가신다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 1 여객터미널 탑승동 4층 중앙에 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여객터미널에서는 ..!

4층 면세 지역에서 231번 게이트나 268번 게이트 근처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네번째는 캡슐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하시는 사람들 중 에 새벽이나 다음날 일찍 비행기를 일찍 타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고 몸도 마음도 피곤할텐데 아침에 늦잠자기라도 하면 어떡할까 걱정이 될겁니다. 그렇다면 이 캡슐호텔을 이용해보시는 것 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 캡슐호텔은다락휴 캡슐호텔이라 하고 인천국제공항 근처에 있어 걱정이 덜 될겁니다. 캡슐호텔이라면 걱정부터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캡슐호텔은 너무 좁고 편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름은 캡슐이지만 일반호텔처럼 방처럼 생긴 구조입니다. 샤워실이 있는 객실도 있다고 하니 호텔처럼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서 이 호텔을 이용해보시는 것 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섯번째는 패스트 트랙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여행 동행자 중 에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교통 약자가 있으시다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처음 여행을 갈 때는 여러가지 걱정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 많은 걱정들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이 서비스를 설명합니다.

이 서비스는 만 7세 미만 영유아나 70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임산부나 장애인 등이 이용 가능 합니다.  바로 앞에 제시한 사람들과 여행을 같이 가게 된다면 교통약자 우대 출구인 패스트 트랙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대받으려면 먼저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항공권을 발권한 항공사의 체크인 카운터에 가셔서 항공권 발권 시

이용 대상자임을 확인 받습니다.

그 후 교통약자 우대카드를 받아 1번과 6번 출국장에 있는

전용 출국장에서 빠르게 출국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동반 3인까지 이용 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여섯번째는 인하대학교 병원 공항 의료센터입니다.

여행 당일 몸이 아프시거나 불편하시면 병원에 들려야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려면 다시 공항에 나와야 하고 그러자니 몸도 마음도 지칠 수 있습니다.

이제 걱정하시기 바랍니다.인천국제공항 내에 병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인하대학교 병원 공항 의료센터입니다. 이 곳에 가려면 제 1 여객터미널 내에 있는 지하 1층 동쪽에 있습니다.

제 2 여객터미널에서는 지하 1층 서쪽에 위치해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 1 여객터미널 내에 있는 의료센터에서는 일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제 1 여객터미널에서 이용 가능한 시간은 이와 같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여객터미널에서 이용 가능한 시간은 이와 같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주말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몸이 편찮으실 때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 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은 24시간 식당입니다. 밤 늦게 타지에서 입국하셨다면 배고프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식사를 하고 싶은데 마땅한 식당을 찾기 어려워 고생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24시간 식당을 알려드리자면 이와 같습니다.

24시간 식당은 제 1여객터미널과 제 2 여객터미널의 일반구역과

면세구역 에 위치해 있습니다.  24시간 식당을 운영하는 식당은

총 28개라고 하니 많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저의 인천공항 꿀팁 7가지는 끝이 났습니다. 혹시 제 꿀팁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댓글 많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댓글은 제 글을 포스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