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를 알고싶다면 (요기!)

베트남의 모든 것(날씨부터 코스까지)

안녕하세요 여행꿀벌입니다!!

베트남을 자유여행 하실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행코스와 꼭 알아야 할 좋은 정보들도

알차게 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베트남 여행을 하실 때 꼭 알아야 하는 것 은..!

날씨와 화폐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은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건기는 대부분 2월부터 7월까지이고

우기는 8월부터 1월까지입니다. 건기는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고

우기는 말그대로 며칠 동안 비가 많이 내립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우기에 여행을 가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더운 여름날씨 즉, 건기에 여행하는 것 보다는 비가 약간 오면서 시원하게 여행하는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우기에 여행하시는 것 을 추천합니다.

베트남은 동이라는 화폐를 사용합니다.

환전을 하실 때 특히 동남아 지역의 화폐들은 우리나라에서 바꾸기가 많이 망설여지고 그렇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환율 우대율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트남이나 동남아 지역을 여행가실 때 에는 이중환전을 하시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동남아지역에는 ATM기계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서 되도록이면 화폐를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즉, 체크카드만 가져가면 여행하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중환전은 우리나라 돈에서 미국달러로 바꾼 후 현지에서 화폐로 바꾸는 것 을

말합니다. 베트남 돈 쉽게 계산하는 법은 이와 같습니다.

예를들어 10만동이 원화로 얼마인지 알고 싶다면 10만에서 오른쪽 맨 끝에 있는 0을 빼고 2로 나누면 5000이 됩니다. 즉, 10만동은 5천원입니다.

계산할 금액 (베트남 동)에서 0 하나를 빼고 2로 나누면 우리나라 화폐 금액이 나옵니다.

베트남에서 꼭 맛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은 이와 같습니다.

첫번째는  쌀국수입니다.

베트남은 쌀국수가 유명하다는 말 한번씩은 들어보셨을겁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맛보시는 쌀국수는 우리나라와 맛이 많이 다르니

현지에서 즐기는 색다르고 새로운 맛을

맛있게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특히 여러 쌀국수 집 중에 호치민에 있는 포호아 파스퇴르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 여러 메뉴 중에 포보 (소고기 쌀국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두번째는 염소 고기입니다.

단순히 염소 고기라면 비위 상하고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전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라

추천드리니 정말 먹기 싫으시다면 이 음식을 꼭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베트남에 있는 현지 음식이니 한번 먹어보는 것 도 좋을 듯 합니다.

세번째 음식은 반미입니다. 이 음식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반미는 우리나라의 샌드위치와 비슷합니다. 반미는 베트남식 샌드위치 입니다.

이 음식은 바게트 빵 속에 여러 야채 등이 넣어져 있어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베트남의 대중교통은 주로 택시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지하철이나 버스가 이 나라엔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택시를 이용하면 택시 사기를 당할 것 같고 금액에 대한 걱정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그랩이라는 택시 어플을 설치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많이 아시는 우버 어플처럼 빠른 시간 내에 택시가 오고

금액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이용해보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베트남 자유여행 추천 코스는 3박 4일과 4박 5일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3박 4일 코스는 이와 같습니다.

1일차에는 인천공항에서 베트남공항을 도착한 후 숙소에 갑니다.

그 후 바딘 광장에 가고 하노이 시티투어를 합니다. 그 후 숙소로 돌아갑니다.

2일차에는 숙소에서 일찍 나와 하롱베이에 방문합니다.

그리고 혼가이 재래시장을 방문한 후 하롱 테마파크에 가게 됩니다.

그 후 발마사지를 받은 후 숙소에 가면 2일차 일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3일차에는 숙소에서 나와서 메콩 델타 투어를 갑니다.

그 후 옌뜨 국립공원에 방문합니다. 그 다음에는 호안 키암 호수에 간 다음 하노이 야시장에 갑니다. 그 후 숙소로 갑니다.

마지막 4일차에는 숙소에서 짐을 챙기고 나와 통일궁에 갑니다. 그 후 공항에 도착하면 일정이 끝납니다.

&nbs

>;

베트남의 4박 5일 추천 코스는 이와 같습니다.

1일차에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베트남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숙소에 도착 한 후 바딘 광장에 갑니다. 그리고 하노이 시티투어를 가고 숙소로 가면 끝납니다. 2일차에는 숙소에서 나와서 메콩 델타 투어를 갑니다.

그 후 에는 통일궁에 갑니다. 그 다음에는 하노이 야시장을 갑니다.

그리고 숙소로 도착하면 끝납니다. 3일차에는 숙소에서 일찍 나와 하롱베이를 갑니다. 그 다음에는 혼가이 재래시장에 갑니다.

그 후 하롱 테마파크에 간 후 발마사지를 받은 후 숙소에 갑니다.

4일차에는 숙소에서 나와 쇼핑센터를 방문합니다.

그 후 사이공 나이트 투어를 간 후 숙소로 갑니다. 마지막 일정은 숙소에서 짐을 챙기고 나와 베트남 전쟁 박물관에 갑니다.

그 후 구찌 터널을 방문한 후 공항에 도착하면 일정이 끝이 납니다.

이렇게 하면 베트남여행에 대한 준비는 어느덧 끝난 듯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도움이 되셨다면 많이 알리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